진공관

시험관아기 시술 전 한방치료 계획있습니다. 치료 방법과 기한 어느 정도 잡아야 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톡: Doctalk 작성일20-07-14 00:00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지난달에 시험관 3차까지 진행 했었습니다.

착상수치가 조금 올라가는 것 같다가 착상이 안됐네요.

나팔관 한쪽은 막혀있고 한쪽은 난관수종이 생겼다고 하시구,, 난관수종에 물이 차서 수술을 해야 될 수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한 달 정도 한방치료를 계획하고 있는데 한 달이면 기한이 짧은 건가요..

? 치료는 얼마나 받아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최지은입니다.

오늘 올라온 문의 글은 시험관 3차까지 진행하신 분이지만 착상은 된 적이 없고, 나팔관 한 쪽이 막혀 있는 상태인데, 나머지 한 쪽까지 난관수종이 생겨 고민인 분이세요.

그래서 난관수종의 물을 빼고 나서 다시 임신 시도를 하는 게 좋겠다는 말을 들은 상태인데, 그 사이에 몸을 추스리면서 한방치료를 받아 볼 계획을 세우고 계신 것 같습니다.

사실 한 달 정도면 기간이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짧은 편이고, 보통은 생리주기를 3번 정도 보고 치료를 하는데요, 이분의 경우 난관수종의 사이즈가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수술을 받으시고, 꾸준히 한방치료를 병행해서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 정도 몸을 회복하는 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보통 난관에 수종이 생겼다는 것은 난소 주변부가 많이 힘들어하고 지쳐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산부인과에서는 난관에 차있는 물을 먼저 빼게 되는데요.

이 후에도 난관 수종이 계속 커지면 수술을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권유를 받으신 상황이라면, 수술을 받고 다시 난소기능회복과 착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방치료를 받으신다면 임신 준비에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치료 기간은 보통 내 몸이 변하는 데는 적어도 3달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한방치료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가까운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상담 먼저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udioki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